생성자가 왜 쓰냐?
내 생각은 변수 값을 지정해서 불러오기 쉽게 만드는것?!
-----------------------------------------------------------------------------------------------------------------------------------------------------------------
fun main() {
}
class Character(_name:String, _hairColor:String, _height:Double) {
var name:String = ""
var hairColor:String = ""
var height:Double = 0.0
// 매개변수를 직접 넘기지않음
init { //주 생성자
println("생성자 실행 완료!")
}
fun fireBall() {
println("파이어볼 불러오기")
}
fun compositing(device1:String, device2:String): String {var device3 = device1 + device2
println("새로운 무기인 ${device3}입니다")
return device3
}
}
-----------------------------------------------------------------------------------------------------------------------------------------------------------------
fun main() {
}
class Character {
//5개 변수
var name:String = ""
var hairColor:String = ""
var height:Double = 0.0
var age:Int = 0
var gender:String = ""
constructor(_name:String, _hairColor:String, _height:Double) {
// 생성자 1 (3개 불러드림)
println("${_name}을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hairColor}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height}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
constructor(_name:String, _hairColor:String, _height:Double, _age:Int, _gender:String) {
// 생성자2 (5개 불러드림)
println("${_name}을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hairColor}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height}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age}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println("${_gender}를 생성자로 넘겼어요")
}
fun fireBall() {
println("파이어볼!")
}
fun compositing(device1:String, device2:String): String {
var device3 = device1 + device2
println("새로운 무기인 ${device3}입니다")
return device3
}
}
생성자?
머리 이름색상 키 생성자에서 최초로 코드를 실행할때 주 생성자 사용
여러개 생성자를 통해 코드를 실행할때 부생성자 이용가능
-----------------------------------------------------------------------------------------------------------------------------------------------------------------
'개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18 부트캠프 9일차 TIL (0) | 2023.07.18 |
---|---|
23.07.18 부트캠프 9일차 객체 (0) | 2023.07.18 |
23.07.18 부트캠프 9일차 클래스 설계 (0) | 2023.07.18 |
23.07.18 부트캠프 9일차 메소드 설계 (0) | 2023.07.18 |
23.07.18 부트캠프 9일차 클래스 상속 (0)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