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강 복습 중
느낀점 : 사람은 집중력이 10분인가?
싱글턴
메모리전역 유일한 객체 보장?!
상속, 과제 level 2단계목표 달성중
3강 4강 복습하기
생성자에 대해서 쉬는 시간에 머리속으로 계속 그려보고 생각해보았다.
과제 level2
fun main(){
println("첫번쨰숫자 입력해주세요")
var num1 = readLine()!!.toDouble() // 숫자1 입력
println("두번쨰숫자 입력해주세요")
var num2= readLine()!!.toDouble() // 숫자2 입력
println("연산자 입력해주세요 : + - * / %")
var op = readLine()!!.toString() // 연산자 입력
val cal = Calculator(num1, num2, op) // 변수에 클래스 인스턴스
cal.calculate(op) //클래스에 있는 함수 불러오기?
}
class Calculator(var num1: Double, var num2: Double, op: String) { // val ,var 둘다 사용가능
fun calculate(op: String) {
if (op == "+") {
println("$num1 + $num2 = ${num1 + num2}")
}
if (op == "-") {
println("$num1 - $num2 = ${num1 - num2}")
}
if (op == "*") {
println("$num1 * $num2 = ${num1 * num2}")
}
if (op == "/") {
println("$num1 / $num2 = ${num1 / num2}")
}
if (op == "%") {
println("$num1 % $num2 = ${num1 % num2}")
}
}
}
언어의장벽을 새삼 느끼게 된 하루였습니다.
장벽을 기어서 올라가겠습니다.
팀원분께서 언어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서 따라 가려면 열심히 묵묵히.. 해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반응형
'개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24 부트캠프 15일차 TIL 브런치 master->main으로 바꾸기 (0) | 2023.07.24 |
---|---|
23.07.21 부트캠프 12일차 WIL 상속, 오버라이딩, 오버로딩 (0) | 2023.07.21 |
23.07.19 부트캠프 10일차 TIL 객체지향 설계 5원칙 , SRP(단일책임원칙) (0) | 2023.07.19 |
23.07.19 부트캠프 10일차 WIL (0) | 2023.07.19 |
23.07.18 부트캠프 9일차 TIL (0)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