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기

23.10.04 84일차 TIL fragment 생명주기

 

숙련 과제 복습

심화 과제 복습

정예반 강의 복습

 

Fragment  생명주기

Activity와마찬가지로 생명주기가 있음

onCreate()

onCreateView()

onActivityCreated()

onStart()

onResume()

onPause()

onStop()

onDestroyView()

onDestroy()

 

 

안드로이드에서 Context는 애플리케이션의 현재 상태와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것은 애플리케이션의 컴포넌트들이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데 사용됩니다.

 

Context는 앱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변하는 정보를 포함하며, 액티비티,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 컴포넌트들이 Context를 통해 시스템 리소스에 액세스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Context 객체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리소스 액세스,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SharedPreferences에 접근, 알림 생성 등과 같은 작업에 사용됩니다. 또한 앱의 UI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고, 시스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기타 구성 요소에 접근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Context 객체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액티비티 등의 컴포넌트에서 getContext() 메소드를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Context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일관된 데이터 및 리소스 액세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adapter 

binding.recyclerviewSearchResult.itemAnimator = null //깜빡임 제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