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27 2

보이스피싱 범죄 현황 및 예방법

올해 들어 보이스피싱 전체 피해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보이스피싱 범죄는 5878건 발생해 전년 동기 대비 급증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보이스피싱 범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이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 보이스피싱 피해액 두 배 증가현재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한 피해액이 **두 배로 증가**한 것은 매우 심각한 사태를 나타낸다. 올해 1분기 동안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몇 백 만원이라는 단위에서 시작해 수억 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나타났다. 이러한 범죄의 증가 추세는 단순히 금전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보이스피싱 범죄의 유형은 날로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고수익을 강..

기사의모든것 2025.04.27

대한의사협회 의대생에게 준회원 자격 부여 | 광주광역시의사회는 북구의사회 반회장들과의 간담회

대한의사협회는 의대생에게 준회원 자격을 부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는 의대생들이 의료정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치로 여겨진다. 해당 안건은 제77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통과되었으며, 의대생의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의미가 있다. 준회원 자격 부여의 배경대한의사협회가 의대생에게 준회원 자격을 부여하기로 한 결정은 여러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첫째, 의대생들은 의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실질적인 의료 현안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이를 통해 의대생들이 의료계의 일원으로서 느끼는 소속감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둘째, 준회원 자격이 부여됨으로써 의사협회는 의대생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

기사의모든것 2025.04.27
반응형